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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관리자 작성일09-05-22 00:00 조회5,338회 댓글0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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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개의 아동들은 6세에서 12세 사이에 가장 크게 성장한다. 학교와 동료의 수가 증가하고 사회적으로 지리적으로 그들의 세계는 확장된다. 구체적인 문제를 풀어 가는 기술의 증가는 아동들이 새로운 상황에 대해서 대처하는데 도움을 준다는 측면에서 중요하다.

이것은 많은 기회를 위한 시기일 뿐만 아니라 발전이 제한될 수 있는 문제의 시기이기도 하다. 아이들이 그들의 가족으로부터 떨어져 성인이 되기 위한 첫 번째 단계에 접어들었기 때문이다. 어떠한 차별대우 없이 장애를 가진 학생의 욕구에 부딪칠 근본적 준비를 한다는 측면에서 교육적 환경은 그들에게 중요하다. 그들의 특별한 방식을 수용하는 배움을 위해 아마 장애아동들에게 개별교육이 필요할 지도 모른다.
신체적으로 장애를 가진 아동들은 형태는 다소 다를 수 있어도 동일한 체육활동의 기회를 요구할 수 있다. 그것은 교육적 욕구에 대한 희생 없이 다른 학생들과 함께 통합을 위한 욕구의 균형을 맞춘다는 의미에서 중요하다. 가능하면, 이시기에 장애를 가진 동료와 의미 있는 접촉은 중요하다.

전통적으로 어린 학령기 장애아동들은 그 자신을 불완전한 하게 보는 문화를 지속적으로 배우게 된다. 이 나이의 생각은 아직 구체적이기 때문에, 아동은 특히 그들이 잘못되고 바람직하지 않다는 생각을 가지기 쉽다.

이 시기의 발달에서 신체적 장애를 가진 사람들이 경험하는 일반적인 내면화된 능력주의의 조짐은 그자신의 실체와 조화되지 않는 신체 이미지이다. 그들은 장애에 대한 널리 퍼진 부정적인 의미의 대상이 되기 때문에 장애를 가진 아동은 보통 자신이 장애를 갖지 않은 것으로 장애의 존재를 부정하게 된다. 예를 들어 한 저자는 아동기에 언제나 장애를 갖지 않은 자신에 대한 꿈꾸었다. 장애에 대한 부정적인 의미는 그 자신을 장애를 갖지 않은 존재로 바라보도록 영향을 주었다.

이 시기 발달에서 장애아동의 중요한 이슈는 장애의 발생 연령이다. 생의 초창기에 발생한 장애를 가진 아동은 다른 것이 없다고 알고 있다. 그들이 이 나이가 되면, 가족들은 점차적으로 그들의 삶을 변화시킬 것이고, 심정적으로 아동의 장애에 맞추어 갈 것이다. 하지만 이 나이에 장애를 입게 되면, 이것은 특히 혼란스러울 수 있다. 예를 들어 근육위축과 같은 경우는 이 나이까지 진단이 되지 않을 수 있는데, 근육위축을 가진 아동은 점차적으로 신체적인 한계와 신체적인 제약에 직면하게 될 것이다. 아동은 그 자신의 몸에서 생기는 변화에 대해 혼란스러워하고 낙심하게 될 것이다.

가족들은 평가와 진단과정 동안에 불확실한 고비를 경험하게 된다. 자아개념은 장애에 대해 반응하며 수정된다. 가족과 사회적 연관성은 변화된다. 슬픔과 비통함이 가족으로부터 표현될 수 있다. 경제적인 비용이 과도해지고 지원 체계가 부담이 될 수 있다.

이 나이에 장애의 발생은 장애를 가지고 태어난 아동이 경험하지 않는 인지적, 감정적, 사회적 변화에 직면하게 된다. 그러나 아동기에 장애를 입은 경우는 출생시부터 장애를 가진 경우보다 유리한 측면도 있다. 그들은 출생에서부터 차별적인 태도와 경험에 의해 제한되지 않았다. 따라서 초기의 개성발달과 긍정적인 자아개념은 장애에 의해 생기는 변화와 함께 아동의 대처자원으로서 중요한 것이 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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